주름이 걱정되는 나이 팔자주름 예방과 제거 초간단 방법 3가지

30대부터 주름에 민감해지고 40이 넘어가면 주름이 보이기 시작한다. 얼굴 주름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주름 중 하나가 팔자 주름이다. 팔자 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게도 하지만 팔자 주름이 깊어지면 심술맞아 보이기도 하고 밝은 인상을 주지 못한다. 그래서 피부과의 다양한 시술을 고민하게 된다. 시술이 부담되거나 자연스러운 얼굴을 원한다면 다음의 3가지 방법만 실천하면 팔자 주름 고민이 상당히 해결될 것이다. 물론 너무 깊이 패인 주름은 이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다. 주름이 깊어지기 전에 이 방법을 실천하면 그 효과는 아주 클 것이다.

팔자 주름

팔자 주름이 생기는 원인

우선 팔자 주름이 생기는 원인부터 알아보자.

  • 입가 주변의 근육이 약해지는 것이 원인이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 근육도 약해진다.
  •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수분이 빠지는 것이 원인이다.
  • 코 옆 광대 부위에는 나이가 들면서 지방이 더욱 축적되는데, 이것이 무게와 중력에 의해 아래로 쳐지는 것이다.
  • 나이가 들면서 얼굴 뼈가 축소된다. 그러면 뼈를 감싼 피부 처짐이 더욱 심하게 일어나는 것이다

팔자 주름을 예방하고 제거하는 초간단 방법 3가지

  1. 물리적인 방법으로 입가 주변 근육을 단련시키는 것이다. “이” 발음을 하면서 입을 옆으로 크게 벌리기를 반복한다. 혀를 이용해 입술 안쪽을 밖으로 밀어내듯이 시계 방향 그리고 반시계 방향으로 반복해서 돌려주면 된다. 입가 주변 근육 단련에 도움이 된다.
  2. 두번째 방법도 물리적인 방법인데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서 광대 아래에 대고 사선으로 위쪽으로 지긋이 당겨준다. 이 방법도 근육을 자극하는데 도움을 준다.
  3. 마지막 방법은 팔자 주름 부위의 수분 손실을 최대한 막는 것이다. 바세린이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피부에 전혀 부작용이 없으니 안심하고 바세린을 사용해도 된다. 단,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바세린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바세린과 수분 크림 또는 바세린과 로션을 적당히 섞어서 깨끗이 세안후 기초 화장을 하고 나서 팔자 주름 부위에 발라주면 된다.

이 간단한 3 가지 방법을 꾸준히 사용하면 팔자주름이 몰라보게 개선될 것이다.